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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함)은 주식회사 티에이치케이컴퍼니(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케어플라자 쇼핑몰 서비스 (이하 ‘케어플라자 서비스’라 함)에서 제공하는 모든 전자상거래 등 인터넷 관련 서비스 및 이를 이용하는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본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여기에서 정의되지 않은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 관행에 따릅니다.

1. ‘케어플라자 서비스’란 ‘회사’가 상품 또는 용역 등(이하 ‘상품 등')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https://www.careplaza.co.kr) 및 모바일 웹, 앱 등을 모두 포함합니다.

2. ‘이용자’란 ‘케어플라자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케어플라자 서비스’에 회원가입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하며, ‘회사’의 별도 기준에 따라 구분되는 ‘일반회원, ‘요양보호사 회원’, '기관 회원’, ‘기타기관회원’을 총칭합니다.

4. ‘일반회원’이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케어플라자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5. ‘요양보호사 회원’이란 요양보호사 자격을 취득한 자로서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케어플라자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6. ‘기관 회원’이란 ‘회사’에 장기요양기관기호를 부여받은 기관의 대표자로서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케어플라자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7. ‘기타기관회원’이란 장기요양관련 사업 및 활동을 영위하는 기관 혹은 단체의 대표자로서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케어플라자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8.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문자와 숫자의 조합 [또는 간편가입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제3의 정보통신서비스상 해당회원의 아이디 등]을 말합니다.

9. ‘비밀번호(Password)’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케어플라자 서비스’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10. ‘적립금’이란 ‘케어플라자 서비스’에서 상품 등의 서비스 구매와 같은 일정한 행위에 대해 대가로 ‘회사’가 결제금액의 일정 금액 또는 비율에 따라 지급하는 가치의 단위를 말합니다.


11. ‘할인쿠폰’이란 ‘회원’이 ‘케어플라자 서비스’에서 상품 등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케어플라자 서비스’의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인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이하 ‘약관규제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케어플라자 서비스’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제3항에 의해 변경된 약관은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5. 제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을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3항의 조치에도 불구하고 약관의 개정 사실을 알지 못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법, 약관규제법,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등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8. 본 약관의 규정이 대한민국의 강행법규와 상충되는 경우에는 그 강행법규에 따릅니다. 이 경우 다른 조항의 효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제2장 회사의 서비스

제4조 서비스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o 전자상거래 서비스(상품 등에 대한 정보 제공, 구매계약의 체결 및 이에 수반되는 기타 서비스 및 통신판매중개 서비스 포함) 및 이에 수반되는 기타 서비스

o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또는 업무

2. ‘회사’는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 등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종료 또는 포기, 회사의 폐업, 합병, 분할, 영업양도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제3장 회원가입 계약

제6조 회원가입

1. 회원가입을 희망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만약 ‘회사’가 회원가입 신청의 승인을 거부하거나 유보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제8조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o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o ‘회원’의 요청에 의하여 탈퇴한 때로부터 1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경우

o 가입신청자가 기입한 회원정보에 명백한 허위 기재, 누락 또는 오기가 있는 경우

o ‘회사’가 본인확인 절차를 실시할 경우에 본인 확인이 되지 않거나 본인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o 가입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o 기타 가입 신청자를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케어플라자 서비스’의 기술상 불가능하거나, ‘케어플라자 서비스’의 운영 또는 유지·관리에 현저한 지장을 준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변경사항을 알리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청소년 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른 연령제한 준수를 위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 또는 상품 등 구매를 제한하거나, ‘회원’에게 나이 및 본인확인 등의 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회원탈퇴 요청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회원’이 ‘회사’에 대한 채무를 부담하고 있거나 ‘회원’과 ‘회사’ 간 진행 중인 거래가 있는 경우('회사'의 상품대금 후불결제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하지 않은 경우 등), 또는 ‘회원’의 부정행위가 합리적으로 의심되어 조사가 필요한 경우에는 탈퇴가 제한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러한 사유가 해소되는 대로 신속히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회원탈퇴 처리에 따라 회원자격을 상실합니다. 회원자격 상실 시 미사용한 할인쿠폰, 적립금 및 기타 모든 혜택은 즉시 전부 소멸되며, 회원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할인쿠폰, 적립금 및 기타 모든 혜택은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3.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o 회원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타인 또는 타기관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또는 회원가입 내용에 정보의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o ‘케어플라자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상품 등의 대금, 기타 ‘케어플라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o 다른 사람의 ‘케어플라자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o 주소, 전자우편 등 회원정보를 잘못 입력하거나 변경하지 않는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상당한 노력을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에게 통지 또는 연락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o 본 약관 제28조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o 본 약관 또는 ‘회사’의 이용정책 등을 위반하거나 법령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하며, 이때 ‘회사’는 거래 안전을 위하여 해당 ‘회원’의 소유로 확인되는 아이디의 회원 등록을 일괄 말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를 제8조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방법에 따라 전자우편, SMS, 전화, 팩스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케어플라자 서비스’ 의 공지사항(고객센터)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4장 케어플라자 서비스

제9조 구매신청

1. ‘이용자’는 ‘케어플라자 서비스’에서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o 상품 등의 검색 및 선택

o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o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o 본 약관에 동의하고 본 약관 제9조 1항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o 상품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o 결제방법의 선택

2. ‘회사’가 제3자에게 이용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실제 구매신청시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등 시점에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 때 회사는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명시해야 합니다.

3. ‘회사’가 제3자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실제 구매신청시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등 시점에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 때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는 자,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등을 ‘이용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단,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10조 계약의 성립

‘회사’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케어플라자 서비스’ 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1. ‘회사’의 승낙이 제14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2. 구매계약의 성립 이후 ‘회사’가 제1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를 발견한 경우 ‘회사’는 즉시 계약을 해제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상품 등의 대금을 지급한 날로부터 3영업일(주말 및 공휴일을 제외한 일자를 의미함, 이하 동일) 내에 이를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지급방법

1. ‘케어플라자 서비스’에서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한 대금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o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o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o 온라인 무통장입금

o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o 수령 시 대금지급

o 포인트 및 마일리지 등에 의한 결제

o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o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2. ‘이용자’가 구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 보유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해당 거래진행의 정지 및 소명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할인쿠폰의 사용

‘회사’는 직접 또는 제3자를 통하여 사용 대상, 사용 방법, 사용 기간, 사용 조건, 할인 금액(할인율) 등을 정하여 ‘회원’이 ‘케어플라자 서비스’ 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발행할 수 있습니다. 할인쿠폰의 구체적인 사항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회사’는 할인쿠폰을 발행함에 있어 그 사용 대상, 사용 방법, 사용 기간, 사용 조건, 할인 금액 등을 별도로 할인쿠폰 또는 서비스 화면에 표시하거나 통지합니다.

1.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의 사용 기간이 만료되거나 회원자격이 상실되면 소멸합니다.

2. 할인쿠폰은 ‘회사’에서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3자 또는 다른 아이디로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획득 또는 사용될 수 없습니다.

3. ‘회원’이 제3항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할인쿠폰을 소멸시키거나 할인쿠폰 사용 제한, 할인쿠폰을 사용한 구매계약 취소 또는 회원자격 제한∙정지 또는 상실(아이디삭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민·형사 상의 법적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적립금의 사용

1. ‘회사’는 ‘회원’의 구매활동, 이벤트 참여, 배송지연보상, 결제대금 환불 등 ‘회사’가 사전에 정한 기준 및 원칙에 따라 ‘회원’에게 일정한 ‘적립금’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케어플라자 서비스’에서 상품 등의 서비스 구매 시 ‘적립금’을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적립금’의 적립기준, 사용방법, 사용기간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을 ‘케어플라자 서비스’ 화면에 별도로 게시하거나 통지합니다. ‘적립금’의 사용 조건, 사용한도 등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적립금’은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적립금’의 사용 기간이 만료되거나 회원자격이 상실되면 소멸합니다.

4. ‘적립금’은 ‘회사’에서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3자 또는 다른 아이디로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획득 또는 사용될 수 없습니다.

5. ‘회원’이 제4항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적립금’을 소멸시키기나 ‘적립금’의 사용 제한, ‘적립금’을 사용한 구매계약 취소 또는 회원자격 제한∙정지 또는 상실(아이디삭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민·형사 상의 법적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1.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배송 전 ‘회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 후, 그 신청일로부터 7일이내에 상품 등의 대금에 대해 입금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별도 의사확인 절차 없이 주문취소 등 구매계약을 해제하는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상품 등의 공급

1. ‘회사’는 ‘회원’과 상품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청약을 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상품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회사’가 이미 상품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 때 ‘회사’는 ‘회원’이 상품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3. ‘회사’와 ‘회원’ 간에 상품 등의 인도 또는 제공시기에 관하여 별도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약정이 본 약관보다 우선합니다.


제16조 환급

‘회사’는 ‘회원’이 구매를 신청한 상품 등을 품절 등의 사유로 제공할 수 없거나 공급하기 곤란함을 알았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회사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대금을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7조 청약철회 등

1. ‘회사’와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상품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상품 등을 공급받거나 상품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법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o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함)

o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인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o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o 복제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o 용역 또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이하 ‘문화산업법’) 제2조 제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다만, 가분적 용역 또는 가분적 디지털콘텐츠로 구성된 계약의 경우에는 제공이 개시되지 아니한 부분에 대하여는 제외함)

o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 등 ‘회사’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받은 경우

o 기타 사전에 ‘회원’ 및 회사가 협의하여 반품 및 교환 의무를 제외한 경우

o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전자상거래법 시행령에서 정하는 경우

3. ‘회원’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회원’ 으로부터 상품 등을 반환 받은 경우 상품 등을 반환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상품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 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법 시행령 제21조의3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상품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상품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의 경우 공급받은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철회를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를 하는 경우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4. ‘회원’이 상품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회원’이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5. ‘회사’는 이미 상품 등이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회원’이 얻은 이익 또는 그 상품 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아래의 각 호에 해당하는 금액의 지급을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o 상품 등의 사용으로 인하여 소모성 부품의 재판매가 곤란하거나 재판매가격이 현저히 하락하는 경우에는 당해 소모성 부품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

o 다수의 동일한 가분물로 구성된 상품 등의 경우에는 이용자의 일부 소비로 인하여 소비된 부분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


제19조 이용자의 케어플라자 서비스 이용

1. ‘회원’은 상품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 등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해는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2.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공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고, 본 약관 및 공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3. ‘회원'은 상품 등의 대금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대금 결제 시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해당 거래의 진행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원’과 ‘회사’는 거래 과정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해결에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분쟁해결 과정에서 ‘회원’의 귀책사유로 ‘회사’에 손해가 발생 시 이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6.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하고,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본 약관 및 기타 서비스 이용 목적을 위반한 것으로 확인되면 ‘회사’는 그에 대한 소명을 ‘회원’에게 요청할 수 있고, 주문 취소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회원’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고장 및 통신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21조 배송 및 구매확정

1. ‘회원’은 구매한 상품 등의 배송이 완료되었을 때부터 7일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제2항의 구매확정 기간 내에 ‘회원’의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회원'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 해당 거래에 대하여 ‘회원’의 구매확정 의사표시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자동구매확정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2조 환불, 반품 및 교환

1. ‘회사’는 ‘회원’이 구매를 신청한 상품 등을 품절 등의 사유로 제공할 수 없거나 공급하기 곤란함을 알았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회사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대금을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3조 금지행위

1.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고 직접 거래하는 행위(이하 ‘직거래’)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금지됩니다. 이 경우 ‘회사’의 통신판매중개 관련 법령 및 약관(회사의 개별 약관 포함)에서 규정하는 제반 구매자 보호가 적용되지 않으며, 직거래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들에게 있고,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제24조 분쟁조정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5장 회사의 의무

제25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관련 법령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동의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이메일, 앱푸쉬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객관적으로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이용자의 불만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제26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게시판에 공지하거나 이메일 또 SMS, SNS∙메신저 메시지, 전화 등(이하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법령에 따라 회사에게 부과된 의무이행을 위한 절차 안내,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기타 거래 관련 정보를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이메일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이메일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포함된 이메일 등을 수신한 이용자는 수신거절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수신거절을 위한 방법을 이용자에게 제공합니다.

3. ‘회사’는 ‘회사’가 직접 운영하는 웹사이트 이외에 다른 경로로 접근하거나 다른 도메인 등으로 접속하여 오류로 연결되는 ‘이용자’의 이용에 대하여 신뢰성을 보장하지 아니합니다.


제27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본 약관의 규정, ‘회사’의 이용정책, 이용안내 사항 및 관련 법령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o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고 ‘케어플라자 서비스’를 통해 다른 이해당사자와 직거래를 진행하거나 또는 이를 유도하는 행위

o ‘회사’의 판매 활동을 방해하거나 ‘케어플라자 서비스’를 이용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등 통상적인 전자상거래 관행에 부합하지 않는 거래상의 부정 행위

o 상품 등의 판매 또는 용역의 제공을 가장한 현금 융통 등 『여신전문금융업법』, 정보통신망법 및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거나 비정상적인 결제 행위

o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사’의 정보처리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o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거나 비합리적인 요청,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o 기타 위 각 호에 준하여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 또는 침해할 우려가 있거나,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행위

o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고의로 변경을 시도하는 행위

o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행위

o ‘회사’ 및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o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o ‘회사’가 ‘회원’을 위해 시행하는 각종 이벤트(할인쿠폰 등) 서비스를 회사 서비스정책에 맞지 않도록 사용하는 행위

o ‘회사’의 고객불만사항 처리절차 중 통상적인 범위를 현저히 벗어나는 욕설, 성적비하 등의 비 인격적 언행표출 및 위력과시 등의 공포감 유발 등의 행위

o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케어플라자 서비스’ 내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o 법령에 따라 온라인 유통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재화, 용역을 구매하려는 행위

o 기타 위 각호에 준하여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 또는 침해할 우려가 있거나,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행위

3. ‘회사’는 제2항을 위반한 ‘이용자’에 대하여 계약 해제, 적립금 등 부여된 혜택에 대한 환수, 회원자격의 제한, 현금 환불 보류 등의 조치 및 민∙형사 상의 법적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28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제공, 공개하거나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유출 또는 제3자 사용 사실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유출 또는 제3자 사용에 대해 인지하고도 비밀번호를 변경하지 않은 경우, 또는 이와 같은 사정을 ‘회사’에 통지하지 않은 경우, 또는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않은 경우 등 ‘회원’이 본 조의 의무를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손실이나 손해 등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29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단,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한 사유가 있는 때에는 동의없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제공하지 않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는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안전성 확보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8.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관련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유하고, 그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10. ‘회사’의 ‘케어플라자 서비스’ (제2조 제1항에서 정한 범위 내) 이외의 링크된 URL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URL 및 상품 등을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서는 해당 이로움 서비스 및 제3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1.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o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적법한 절차에 따른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o ‘이용자’가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등의 부정행위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o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o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o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12. 기타 본 조에서 정하지 않은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사항은 회사가 마련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30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이용자’가 창작하여 ‘회사’의 ‘케어플라자 서비스’ 등에 게재 또는 등록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한, 해당 ‘이용자’에게 속합니다.

2.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3.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4. 제1항에 따라 ‘이용자’가 게재 또는 등록한 게시물이 타인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게시물을 작성한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5. ‘이용자’가 창작, 등록한 저작물을 ‘회사’에 게시한 후 ‘회사’에 삭제 요청을 할 경우 ‘회사’는 이를 즉시 삭제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해당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계속해서 게시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의 게시물에 대해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법령에 따라 게재정지, 숨김 처리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7. 제6항에 의해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그 손해는 해당 게시물을 작성한 ‘이용자’가 부담하며, 이 경우 ‘이용자’는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31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의 권익보호를 위해 관련법령과 ‘회사’의 정책에 따라 고객상담센터를 운영하면서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노력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 분쟁해결에 적극 노력합니다.

3. ‘회사’는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구제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를 위하여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신청을 안내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는 제3항의 회사의 중재에 신의원칙에 입각하여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제32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본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이용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2. 본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본 약관은 : 2024년 4월 30일부터 시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