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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티에이치케이컴퍼니(이하 "당사"라 함)가 제공하는 시니어톡톡, 케어플라자 쇼핑몰(이하 "시니어톡톡 서비스"라 함)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당사와 회원의 제반 권리, 의무,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시니어톡톡 회원(이하 "회원"이라 함)이란 당사 또는 제휴사의 영업점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본 약관 제5조에 정해진 가입 절차에 따라 가입하여 정상적으로 시니어톡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은 고객을 말합니다. 

② 시니어톡톡 서비스란 당사가 운영 중인 “시니어톡톡 웹사이트”, “케어플라자 쇼핑몰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③ 적립금(이하 "적립금"이라 함)란 당사의 시니어톡톡 서비스에서 재화/서비스 구매 시 적립/사용이 가능하도록 제공하는 적립금을 말합니다. 

④ 시니어톡톡 제휴사(이하 "제휴사"라 함)란 당사와 시니어톡톡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제휴 계약을 맺고 시니어톡톡 서비스와 함께 당해 회사의 서비스를 공동 제공하기로 합의한 회사로서 당해 회사의 인터넷 사이트(이하 "서비스홈페이지"이라 함)를 포함합니다. 추후 제휴사는 당사 및 제휴사의 사정에 따라 추가 또는 서비스 계약 해지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시니어톡톡 서비스별 홈페이지 

 (www.seniortalktalk.com, www.careplaza.co.kr)를 통해 고지합니다.

⑤ 시니어톡톡 서비스 홈페이지(이하 "서비스홈페이지" 이라 함)라 함은 회원이 온라인을 통해 시니어톡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당사 또는 제휴사의 인터넷 사이트를 말합니다. 

⑥ "몰"이란 당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⑦ "입점사"라 함은 당사가 전자상거래소매중개를 위하여 마련한 가상의 영업장(당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 웹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을 포함)에 입점하여 실제로 재화 등을 판매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① 본 약관의 내용은 당사의 서비스홈페이지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시니어톡톡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본 약관은 시니어톡톡 서비스에 가입된 회원을 포함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③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 가능하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당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1개월 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을 해당 전자금융거래를 수행하는 전자적 장치(해당 전자적 장치에 게시하기 어려울 경우에는 이용자가 접근하기 용이한 전자적 장치)에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이의를 제기할 경우 당사는 이용자에게 적절한 방법으로 약관 변경내용을 통지하였음을 확인해 주어야 합니다. 

④ 제③항에도 불구하고 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한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전자적 장치에 최소 1개월 이상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⑤ 당사가 영업양도 등의 방법으로 본 약관에 따른 계약관계를 이전하고자 하는 경우, 그 사실을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하고 회원이 이에 대하여 30일간 이의를 제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시니어톡톡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이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⑥ 당사가 e-mail 통보 또는 서면 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제공한 e-mail 주소나 주소지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곳으로 통보하며 이 경우, 당사가 적법한 통보를 완료한 것으로 봅니다. 

⑦ 본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⑧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의 효력발생일까지 탈퇴하지 않거나 별도로 당사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⑨ 당사가 제③항 및 제④항 제⑤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을 게시하거나 통지하는 경우에는 "이용자가 약관의 변경내용이 게시되거나 통지된 후부터 변경되는 약관의 시행일 전의 영업일까지 이내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약관의 변경내용에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하는 경우 약관의 변경내용에 승인한 것으로 본다."라는 취지의 내용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⑩ 이용자는 약관의 변경내용이 게시되거나 통지된 후부터 변경되는 약관의 시행일 전의 영업일까지 전자금융거래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약관의 변경내용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⑪ 본 규정의 통지방법 및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제4조 (시니어톡톡 서비스 개요) 

① 당사와 제휴사가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하는 시니어톡톡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시니어톡톡 웹사이트

당사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심사평가원에서 제공하는 전국 장기요양기관, 요양병원 등의 시설 정보 및 장기요양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각 개별 시설의 정보는 해당 시설의 요청이나 직접 수정/관리로 인해 변경 또는 수정될 수 있습니다.

2) 케어플라자 쇼핑몰 웹사이트 

시니어톡톡 웹사이트와 동일한 계정으로 이용 가능한 쇼핑몰로서 아래 전자상거래(쇼핑몰)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나. 구매 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다. 재화 등의 거래를 위한 전자상거래소매중개서비스 및 이에 수반되는 서비스

라.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3) 통합 회원 서비스 

회원은 당사가 운영하는 시니어톡톡 서비스에서 ID와 비밀번호를 통합하여 이용할 수 있는 회원 인증 서비스인 통합 회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기타 서비스 

당사는 상기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자세한 시니어톡톡 서비스 내용은 당사가 운영하는 시니어톡톡 홈페이지(www.seniortalktalk.com)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③ 회원에게 제공되는 시니어톡톡 서비스는 당사의 영업정책 및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2장 회원가입 

제5조 (회원가입) 

① 회원 가입은 시니어톡톡 서비스 웹사이트를 통해 가능합니다.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당사에서 정한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개인정보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 등)'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회사는 제5조 ①항과 같이 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회원으로 가입을 승인합니다.

-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회원의 요청에 의하여 탈퇴한 때로부터 30일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 당사가 본인확인 절차를 실시할 경우에 본인확인이 되지 않거나 본인이 아님이 확인 된 경우

- 가입신청 과정에서 허위,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가입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 기타 가입신청자를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시니어톡톡 서비스의 기술상 불가능하거나, 시니어톡톡 서비스 운영 또는 유지, 관리에 현저한 지장을 준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고객으로부터 회원가입 신청이 있는 경우 당사는 자체 기준에 따른 심사를 거친 후 고객에게 회원 자격을 부여 할 수 있으며 회원 자격이 부여된 고객은 당사로부터 가입 완료 공지를 받은 시점부터 회원으로서의 지위를 취득하고 시니어톡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원자격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6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e-mail, 전화, 기타 당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당사는 다음 제1)호의 경우 또는 본 조 제②항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1) 당사를 통해 구매 또는 예약한 물품/서비스가 배송 중 등 거래가 종료되지 아니한 때 

② 적립금 사용 후 사용된 적립금의 적립 원천이 되는 구매 행위의 취소로 인해 마이너스 적립금이 발생한 회원은 별도 당사의 승인이나 해당 적립금에 해당하는 금액을 변제하기 전까지는 탈퇴가 불가합니다. 

③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당사는 당해 회원에 사전고지 후(다만, 불가피한 경우 사후에 통지 합니다) 회원 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2) 회원이 부정적립, 부정사용 등 적립금 또는 쿠폰을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 부정적립 : 회원이 실제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당해 회원에게 적립금이 적립된 경우를 말합니다. 그러나 시스템의 오류 등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않고 적립금이 적립된 경우는 이에 제외됩니다.

- 부정 적립된 적립금은 회원 자격 상실 통보와 함께 동시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부정적립 적립금으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등의 부당이득이 발생한 경우 회원 당사자 또는 부정적립 동조자가 당사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을 집니다.

- 부정사용 : 당사 또는 회원의 동의 없이 타 회원의 적립금을 수단과 방법에 관계 없이 임의로 사용한 경우를 말합니다.

3) 다른 회원의 정보를 도용하여 당사의 서비스 홈페이지 이용을 부당하게 방해하는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4) 적립금 사용 후 사용된 적립금의 적립 원천이 되는 구매 행위의 취소를 상습적으로(2회 이상) 반복해 당사에 피해를 끼치는 경우

5) 당사 서비스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 및 이 약관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기타 본 약관이 규정하는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7) 회원이 당사가 인정하지 아니하는 방법 혹은 부정하게 타인의 아이디를 이용하여 적립금 등을 취득 또는 사용하는 경우

8) 회원이 악의적으로 마이너스(-) 적립금을 발생시킨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④ 본 조 제③항에 의해 회원 자격이 상실된 회원은 당사로부터 해당 사유발생에 대한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최대 30일 이내에 본인의 의견을 소명할 수 있으며, 당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계속하여 정상적인 시니어톡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⑤ 본 조 제①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③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원의 탈퇴요청의 경우에는 당사가 회원탈퇴 처리의 완료 통보하는 시점에서 탈퇴가 완료됩니다. 

2) 회원 자격 상실의 경우 통보일에 회원 자격 상실이 확정됩니다. 

⑥ 본 조 제①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③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이 된 경우 회원 정보는 다음과 같이 처리 됩니다. 

1) 탈퇴한 회원의 정보는 본 약관 제18조에 규정하는 바에 따라 일정 기간 보유 후 삭제처리 됩니다.

2) 회원 자격이 상실 된 회원의 정보는 회원 자격 상실 확정 후 시니어톡톡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및 타 회원의 추가적인 피해 방지를 위해 2년간 보유 하며 이 기간 동안 재가입 및 시니어톡톡 서비스가 불가 할 수도 있습니다.


제3장 적립금

제7조 (적립금 적립) 

① 적립금은 회원이 당사에서 판매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당사에서 주최하는 이벤트, 추가 적립 서비스 등 마케팅 활동 등과 관련하여 획득한 적립금을 말합니다. 

② 당사는 상품을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고 그에 따른 대금을 결제한 회원에게 사전 고지된 바에 따라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적립금을 산정, 부여합니다. 단, 적립금과 관련하여 제세공과금이 발생할 경우 이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 적립금 = (상품/서비스의 구입/이용 실 결제 대금) X (고지된 당사의 적립금 적립률 또는 할인율)

③ 당사의 정책에 따라 일부 상품/서비스의 경우에는 적립금 적립이 불가 할 수도 있으며 또한 일부 상품/서비스의 경우에는 적립률이 별도로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쇼핑몰에 해당 내용을 별도 표기 또는 안내합니다. 

④ 적립금의 적립시점은 상품/서비스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며 관련 제반 사항은 시니어톡톡 서비스 화면에 별도로 게시하거나 통지합니다. 해당 사항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⑤ 본 조 제②항에 따라 산정 부여되거나 이벤트로 인한 추가 적립되는 적립금 중 소수점 이하의 단위는 절사되고, 당사가 별도로 정한 상품/서비스를 구매하거나 신용카드 결제가 아닌 적립금으로 결제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적립률이 적용되거나 적립금이 적립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적립금이 적립되지 않은 상품 또는 결제 수단임을 별도로 구매 또는 결제 시 안내합니다. 

⑥ 적립금 적립률 및 기준은 당사와 제휴사의 내부 방침에 따라 임의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8조 (적립금 사용) 

① 적립금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회원 가입을 통해 회원의 지위를 취득해야 합니다. 또 일정 금액 이상의 적립금 사용 시에는 당사의 정책에 따라 추가 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적립된 적립금 사용 순서는 회원이 보유 중인 사용 가능한 적립금 (이하 "가용적립금"라 함)에서 중 소멸 일자가 빠른 적립금부터 우선적으로 차감 됩니다. 

② 당사는 별도로 사용 가능 최저 적립금 및 적립금 사용 단위를 정하며 이는 당사 서비스 이용 홈페이지를 통한 방법으로 고지됩니다. 

③ 회원은 적립금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④ 적립금 사용 후 사용된 적립금의 적립 원천이 되는 구매 행위의 취소로 인해 잔여 적립금이 마이너스(-)인 경우 잔여 가용적립금이 0 적립금이 되기 전까지 적립되는 적립금은 사용이 불가합니다. 


제9조 (적립금 정정, 취소 및 소멸)

① 적립된 적립금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발생 시점부터 60일 이내에 당사나 해당 제휴사에 정정 신청을 하여야 하며, 당사는 회원의 정정 신청일로부터 최대 3개월 이내에 정정절차를 마쳐야 합니다. 단, 회원은 필요한 경우 적립금 적립 오류를 증명할 수 있는 객관적인 자료(영수증 등)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② 적립금은 최초 무상으로 적립된 시점부터 12개월이 지난 시점의 해당 월 말일에 먼저 적립된 적립금부터 월 단위로 자동 소멸됩니다. 당사는 회원이 보유한 적립금을 소멸예정일이 도래하여 소멸시키는 경우 적립금 소멸과 관련된 내용을 시니어톡톡 서비스 사이트를 통해 안내합니다. 단, 특정 이벤트를 통해 제공된 적립금은 이벤트 진행 시 적립금 유효기간 및 소멸일을 별도로 안내하고, 별도 안내에서는 제외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이 당사 서비스홈페이지에서 해당 월 소멸 예정 적립금 확인이 가능하도록 조치합니다. 

③ 회원의 구매로 인해 적립되는 적립금이 아닌 당사가 이벤트 등의 마케팅 활동으로 회원에게 추가로 제공한 적립금의 유효기간은 당사의 정책에 따라 별도로 책정될 수 있으며 이는 별도로 공지합니다. 

④ 회원이 구매한 물품 등을 환불하는 경우, 적립이나 사용한 적립금은 취소 또는 복원됩니다. 


제10조 (회원탈퇴 및 적립금 처리) 

① 본 약관 제6조 제①항에 정해진 방법으로 탈퇴를 하고자 하는 회원이 잔여 적립금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 회원탈퇴 요청일 전까지 적립된 가용 적립금을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해야 합니다. 

② 탈퇴 전까지 사용하지 않은 적립금은 제6조 제⑤항 1)에 의거 일정한 유예기간 이후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제11조 (적립금 적립 및 인출)

① 적립금의 부여 및 사용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당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당사는 홈페이지에 관련 링크들을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② 무상으로 적립 받은 적립금은 현금으로 전환하거나 환불이 불가합니다. 

③ 회원이 부당 또는 부정하게 적립금을 취득한 경우 회원은 적립금을 사용할 수 없으며 당사는 이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거래내용의 확인) 

① 당사는 개별 서비스 내 회원 정보 조회 화면을 통하여 회원의 거래내용(회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 결과에 관한 사항을 포함합니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회원이 거래내용에 대해 서면교부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 교부의 방법으로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합니다. 

② 당사는 제①항에 따른 회원의 거래내용 서면교부 요청을 받은 경우 전자적 장치의 운영장애, 그 밖의 이유로 거래내용을 제공할 수 없는 때에는 즉시 회원에게 전자문서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한다)의 방법으로 그러한 사유를 알려야 하며, 전자적 장치의 운영장애 등의 사유로 거래내용을 제공할 수 없는 기간은 제①항의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의 교부기간에 산입하지 아니합니다. 

③ 제①항의 대상이 되는 거래내용 중 대상기간이 5년인 것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전자금융거래의 종류 및 금액 

2) 전자금융거래상대방을 나타내는 정보 

3) 전자금융거래일시 

4) 전자금융거래의 신청 및 조건의 변경에 관한 사항 

5)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을 초과하는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④ 제①항의 대상이 되는 거래내용 중 대상기간이 1년인 것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 이하인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2) 전자지급수단의 이용과 관련된 거래승인에 관한 기록 

3) 회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 

4) 기타 금융위원회가 고시로 정한 사항 

⑤ 회원이 제①항에서 정한 서면교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제휴사를 통하거나 다음의 주소 및 전화번호로 요청할 수 있다. 

1) 주소 

2) 이메일 

3) 전화번호 


제13조 (거래지시의 철회) 

① 회원이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전자지급거래를 한 경우, 회원은 지급의 효력이 발생하기 전까지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제12조 제⑤항에 기재된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를 이용한 우편, 전화연락, 전자문서 전송의 방법으로 또는 개별 서비스 내 철회에 의한 방법으로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전자지급의 효력이 발생한 경우에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상 청약의 철회의 방법에 따라 결제대금을 반환 받을 수 있습니다. 

  

제14조 (오류의 정정) 

① 회원은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당사에 대해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당사는 전항의 규정에 따른 오류의 정정요구를 받은 때 또는 스스로 전자금융거래에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정정요구를 받은 날 또는 오류가 있음을 안 날부터 2주 이내에 그 결과를 회원에게 알려 드립니다. 


제15조 (전자금융거래 기록의 생성 및 보존)

① 당사는 회원이 이용한 전자금융거래의 내용을 추적, 검색하거나 그 내용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 이를 확인하거나 정정할 수 있는 기록을 생성하여 보존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 따라 당사가 보존하여야 하는 기록의 종류 및 보존방법은 제12조 제③항 및 제④항에 따릅니다. 

  

제4장 개인정보 보호 

제16조 (개인정보 수집) 

① 당사는 회원이 가입신청을 할 때 제공하거나 시니어톡톡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각종 개인정보 뿐만 아니라 사전에 회원으로부터 동의를 얻어 회원이 다양한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정보를 수시로 수집 저장 할 수 있으며 이를 분석하여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 활동을 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개인정보수집 및 활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당사 서비스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각 서비스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② 당사는 개인정보를 수집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으로부터 별도 양식에 따른 '개인정보처리방침(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서)'을 받고 있으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당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에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당사에 그 변경사실을 통지하여야 하며, 이를 통지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당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개인정보 이용과 제공)

① 당사와 제휴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기재된 자에게만 제공하고 기재된 목적 범위 내에서만 활용하며 수집한 개인정보를 당해 회원의 동의없이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기재된 목적 범위를 넘어선 용도로 이용하거나 기재된 자 이외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연구 또는 마케팅 활동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되어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제18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① 당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는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경우 일정기간 동안 예외적으로 수집한 회원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요구사항 처리 및 A/S의 목적 : 수집한 회원정보를 회원탈퇴 후 30일간 보유 

2) 기타 당사 또는 제휴사가 필요에 의해 별도로 동의를 득한 경우 : 별도 동의를 받은 범위(회원정보 및 보유 기간) 내에서 보유 

② 위 ①항에도 불구하고 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한 기간 또는 다음 각 호의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제19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회원의 권리)

① 회원은 회원탈퇴를 통해 본 약관과 관련한 개인정보의 제공 및 활용과 관련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그 경우에도 당사와 제휴사는 제18조에 한하여 회원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당사나 제휴사가 고지한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당사나 제휴사에 대하여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 서비스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처리하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③ 당사와 제휴사는 회원으로부터 본 조 제①항의 규정에 의한 동의철회 및 본 조 제②항의 규정에 의한 열람 및 정정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합니다. 

  

제20조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당사와 제휴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처리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업체에 위탁할 수 있으며 위탁업체의 세부내용은 당사나 제휴사의 서비스홈페이지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개인정보 처리) 

① 당사와 제휴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 처리를 위해 각 사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와 개인정보 보호담당자를 별도로 지정해 관리하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와 개인정보 보호담당자의 성명과 연락처는 당사 및 제휴사의 서비스홈페이지 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당사와 제휴사는 회원이 안심하고 시니어톡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도록 노력합니다. 


제5장 재화 등의 판매 서비스

제22조 (구매 신청) 

① 회원은 회사가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휴대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 방법의 선택 

②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구매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 때 "몰"은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이용 기간 등을 구매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1항에 의한 개인정보 취급위탁의 경우 등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23조 (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제1항과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구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회사의 승낙이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24조 (지급방법) 

①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2) 적립금 및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인정한 회사 적립금에 의한 결제 

3)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4)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25조 (수신 확인 통지,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 확인 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3조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26조 (재화 등의 공급)

①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소비자와 "몰"간 재화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 수단, 수단별 배송 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 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 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7조 (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28조 (청약 철회 등) 

① "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1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음)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물품 등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고지하고 이용자의 서면(전자문서포함)동의를 받은 경우 

③ 제②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는 “몰”이 사전에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①항 및 제②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29조 (청약 철회 등의 효과) 

①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 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 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의3에서 정하는 지연 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 이자(이하 "지연 배상금"이라 한다)를 지급합니다. 

②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그 밖에 대통령령이 정하는 결제 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 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 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 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 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④ 이미 재화 등이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 “몰”은 그 재화 등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이용자가 얻은 이익 또는 그 재화 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4조에서 정하는 범위의 금액의 지급을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가 상품을 구매하여 적립금을 지급받은 경우 청약철회를 하기 위해서는 이를 "몰"에 반환해야 합니다. 

⑥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 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6장 전자상거래소매중개

제30조 (이용자의 전자상거래소매중개 서비스 이용) 

① "몰"은 전자상거래소매중개 서비스와 관련하여 전자상거래소매 중개자로서 이용자와 입점사 간의 자유로운 상품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이용자는 입점사로부터 재화 또는 용역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재화 또는 용역의 상세 내용과 거래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재화 또는 용역의 상세 내용과 거래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이용자 본인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이용자는 구매의사 없이 입점사가 판매하는 재화 또는 용역의 구매의사를 표시하거나 예약해서는 아니 되고, 입점사의 재화 또는 용역 등의 판매 기회를 방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구매기회를 방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③ "몰"은 이용자가 제②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전자상거래소매중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 정지하거나 전자상거래소매중개 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는 본 약관 및 "몰"이 서비스 화면에서 공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고, 본 약관 및 공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⑤ 이용자는 입점사와의 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불성실하게 분쟁해결 절차에 임함으로써 입점사 및 "몰"에 손실과 손해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⑥ 이용자는 재화 또는 용역을 구매할 경우에는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고,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아니 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몰", 입점사 및 해당 결제수단 소유자에게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⑦ 이용자는 매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⑧ "몰"은 이용자의 매매대금 결제 시 해당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해당 거래의 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⑨ "몰"은 이용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하고,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에게 이용 목적에 위반되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사유의 소명을 요청할 수 있고, 예약취소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⑩ "몰"은 당사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하여 입점사 등으로부터 재화 또는 용역 등 관련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사이트를 통하여 참조용 상품정보나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경우에도 해당 재화 또는 용역의 구매와 관련하여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몰"은 어떠한 경우에도 이용자의 구매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제31조 (배송 및 거래완료)

① "몰"은 입점사와 이용자간 거래 및 배송 등과 관련하여 입점사, 이용자, 배송업체 등 관련 당사자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이 경우 해당 분쟁 등은 관련 당사자가 직접 해결하여야 합니다. 

② "몰"은 구매결정이 이루어진 이후에 상품 등의 하자 등 결제대금의 환불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개입하지 아니합니다. 

③ 구매결정 이후에 발생하는 입점사와 이용자간 모든 분쟁은 거래 당사자인 입점사와 이용자가 해결하여야 합니다. 

④ "몰"은 구매결정 기간 내에 구매결정,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에 대하여 이용자의 구매결정 의사표시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자동구매결정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구매결정 등의 의사표시를 하였거나 자동구매결정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몰”에 대하여 상품 등 미수령, 반품 등의 사유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상품 등 구매대금의 환불, 상품 등의 교환 등 모든 문제는 입점사와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제32조 (청약철회 등)

① 입점사와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 받은 날 또는 수신 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서면을 교부 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때보다 상품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상품 등의 공급을 받거나 공급이 개시된 날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구매자는 상품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구매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우 

③ 제②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는 "몰"이 사전에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구매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구매자의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구매자는 제①항 및 제②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 등을 공급 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⑤ "몰"은 구매자로부터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받은 경우에는 즉시 그 사실을 입점사에게 통보합니다. 

⑥ 구매자는 제①항 또는 제③항에 따라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입점사에게 교환할 상품 등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 등의 교환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해당 교환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⑦ 반품이나 교환에 필요한 배송비 및 그 밖에 필요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이 경우 상품 등 하자 또는 오배송의 경우에는 입점사가 그 비용을 부담하나 구매자의 단순 변심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그 비용을 부담합니다. 

⑧ 입점사는 구매자가 배송상의 문제로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⑨ "몰"은 입점사가 구매자의 결제완료에 대한 통지를 받은 이후에도 상당 기간 배송 절차 등을 이행하지 아니하여 구매자로부터 주문취소 요청을 받거나 개별적인 정책으로 미리 정한 자동환불처리 사안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고 결제대금을 구매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⑩ 구매자가 교환 또는 반품신청을 한 날로부터 14일이 지날 때까지 이미 수령한 상품 등을 입점사에게 반환하지 아니 하거나 전화, 이메일 등으로 연락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해당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신청은 효력을 상실합니다. 


제33조 (회사의 면책)

① "몰"은 전자상거래소매 중개자로서 이용자와 입점사 간의 자유로운 상품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이용자 또는 입점사를 대리하지 않으며, 이용자 및 입점사 사이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이용자 또는 입점사가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이용자 또는 입점사가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몰"은 입점사가 등록한 상품 등의 내용과 거래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스스로 책임지고 상품 등을 구매해야 합니다. 

③ "몰"은 이용자와 입점사 간의 모든 행위(거래행위 포함)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 등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이용자 또는 입점사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④ "몰"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관련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몰"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장 시니어톡톡 서비스

제34조 (시니어톡톡 서비스 개요) 

① 당사는 회원에게 보다 나은 시니어톡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본 약관 제2조 ②항의 각 서비스별서비스 웹사이트를 다음과 같이 각각 운영합니다. 

1) 시니어톡톡 웹사이트 : www.seniortalktalk.com 

2) 케어플라자 웹사이트 : www.careplaza.co.kr / careplaza.seniortalktalk.com 

② 시니어톡톡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당사가 정한 별도의 가입 절차에 따라 상기 ①항에 명시된 서비스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35조 (시니어톡톡 서비스 및 이용)

① 당사는 시니어톡톡 서비스의 각 웹사이트를 통해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요양관련 시설 검색 및 시설별 정보 제공 

2) 요양등급 및 요양시설 비용 예상 정보 제공 

3) 전자상거래 서비스(상품에 대한 정보제공, 구매계약의 체결 및 이에 수반되는 기타 서비스 및 통신판매중개 서비스 포함) 및 이에 수반되는 기타 서비스 

4) 회원에 대한 적립금 적립/사용 조회 및 개인정보 변경, 이벤트 참여 등 시니어톡톡 서비스 관련 제반 정보의 제공 

5)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또는 업무 

② 본 약관 제5조 ②항에 따라 당사는 회원이 가입한 이후부터 시니어톡톡 홈페이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36조 (시니어톡톡 서비스의 중단)

① 당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시니어톡톡 서비스 제공을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점검, 보수,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시니어톡톡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당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기타 국가 비상 사태 나 천재 지변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당사는 본 조 제①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당사는 e-mail 또는 시니어톡톡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서비스 중단사실을 알려드립니다. 


제37조 (통합회원 ID & Password)

① 당사는 시니어톡톡 서비스와 본 약관 제2조에 명시된 제휴사의 서비스홈페이지를 회원이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ID와 비밀번호를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는 통합회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향후 통합회원 서비스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홈페이지는 당사와 제휴사의 정책에 따라 추가/변동될 수 있습니다. 단, 시니어톡톡 서비스를 제외한 서비스 홈페이지 이용 시에는 당사 또는 해당 제휴사가 정한 정책에 따라, 당사 및 해당 제휴사의 서비스이용약관에 동의하는 등의 절차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제3자에게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당사나 제휴사에 통보하여 그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당사나 제휴사는 각 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당한 데 따른 손해에 대해서는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38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당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시니어톡톡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당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당사는 본 약관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⑤ 당사는 게시된 내용을 게시물의 동일성을 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편집, 이동시킬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다음의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2)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3) 당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이나 용량을 초과한 경우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거나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5)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6) 탈퇴자가 게시한 게시물 

7)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제38조 (당사의 의무) 

① 당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시니어톡톡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본 약관 제38조 ①항에 근거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시니어톡톡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②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련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준수합니다. 

③ 당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하여야 합니다. 처리 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④ 당사가 제공하는 시니어톡톡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당사의 고의나 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당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예측이 가능한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⑤ 당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39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또는 타인의 정보 도용 

- 당사에서 게시된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 행위 

- 당사가 지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하거나 제3자의 명예 손상 및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40조 (웹사이트 연결과 당사의 책임) 

시니어톡톡 서비스와 다른 웹사이트(서비스홈페이지 포함)가 각종 링크(예: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당사는 회원과 당해 웹사이트 간의 이루어지는 일체의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41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① 당사와 제휴사가 회원에게 시니어톡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시니어톡톡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당사 및 제휴사는 회원의 동의를 얻어 영리목적의 광고성 e-mail 및 SMS, DM를 발송하거나 별도의 안내 권유 전화를 할 수 있으며 회원이 명백히 수신거부의사를 표시할 경우 당사는 이를 즉시 중지하여야 합니다. 당사는 재화/용역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③ 당사는 본 시니어톡톡 서비스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시니어톡톡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2조 (시니어톡톡 서비스 이용책임)

회원은 당사와 제휴사의 적법한 권한 있는 자로부터 구체적으로 명시적인 사전 서면 승인을 받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시니어톡톡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서비스를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 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당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3조 (시니어톡톡 서비스 이용 관련 분쟁 해결)

① 당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 별도의 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당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합니다. 단, 처리 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 합니다. 

③ 당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2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8장 기타 

제44조 (시니어톡톡 서비스 종료) 

① 시니어톡톡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당사는 시니어톡톡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서비스 종료일")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3조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② 시니어톡톡 서비스 종료일 이후 회원은 당사 및 제휴사에서 적립금 적립 및 기타 시니어톡톡 서비스 혜택을 받지 못하며, 통지일 시점에서 기 적립된 적립금은 당사가 별도 지정하는 날(이하 "적립금 소멸일")까지 본 약관과 당사 또는 제휴사가 지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하여야 하며, 적립금 소멸일 이후 미사용 잔여분은 소멸됩니다. 

  

제45조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6조 (면책조항)

① 당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시니어톡톡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당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시니어톡톡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③ 당사는 회원이 시니어톡톡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④ 당사는 회원이 시니어톡톡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당사는 시니어톡톡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중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47조 (준거법 및 합의 관할) 

①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관련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본 약관에 의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회원의 주소를 관할하는 법원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이 약관은 2024년 8월 7일부터 시행합니다.